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초보자를 위한 엑셀 기초 배우기 방법

by Wide News 2021. 4. 9.
반응형

회사에 입사하면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필수적으로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엑셀과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인데 이 중에서 엑셀은 데이터를 정리하거나 계산을 할 때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활용됩니다. 엑셀은 다양한 기능이 있고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배우기도 쉽지가 않은데 엑셀을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엑셀 기초 배우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기초 배우기

엑셀 기초 배우기 방법

초보자라면 기본적인 엑셀의 계산 기능이나 셀을 다루는 방법도 익숙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두꺼운 엑셀 관련 책이나 유료 인터넷 강의 등을 신청하게 되면 오히려 엑셀에 대한 부담만 커질 수 있습니다. 업무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반 사무직이라면 다루는 기능이 많거나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무료 엑셀 기초 인강 수강으로 엑셀 기초 배우기를 하시면 충분할 것입니다.

 

무료 엑셀 기초 강좌는 유튜브를 비롯하여 다양한 블로그나 사이트 등을 통해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는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로 우선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는 온라인 학습을 비롯한 동네 학습장, 서울 자유시민대학 등을 운영하고 있는데 엑셀 기초 배우기 강좌 수강을 위해서는 온라인 학습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온라인 학습 메뉴 이동

온라인 학습 페이지에서는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워드 등 컴퓨터 강의 외에도 인문학과 외국어, 자격증, 문화/교양을 비롯한 여러 가지 강좌들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기초 배우기 강좌의 경우 정보/컴퓨터 메뉴에서 컴퓨터 활용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찾아보실 수 있어요.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온라인 학습 페이지

컴퓨터 활용 카테고리에는 엑셀을 비롯하여 워드와 파워포인트 등 여러 강좌들이 있는데 엑셀 강좌만 모아서 보시려면 검색창에 excel을 직접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컴퓨터 활용 카테고리

엑셀 강좌는 난이도별 여러 강좌들이 나오는데 엑셀 기초 배우기 강좌의 경우 제일 아래 있는 왕초보를 위한 Excel2019 강좌를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강좌를 클릭하면 세부 커리큘럼과 후기, 샘플강의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엑셀 강좌

 

강좌 세부 페이지에서는 기본적인 강의 이수시간과 수료기준, 교육기간과 난이도 등이 있으므로 확인해 보시고 수강신청을 클릭해서 강좌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엑셀 강좌 수강 페이지

강좌를 수강하시기 전 강의 목차와 리뷰/평점, 자료실과 Q&A 등을 추가로 확인해 보시고 샘플강좌도 수강해 보시면 자신에게 맞는 강좌인지 살펴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엑셀 기초 배우기 강좌 커리큘럼

엑셀 강좌는 엑셀 기초 배우기 강좌 외에도 난이도별 강좌들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수강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그 밖에도 여러 가지 무료 강좌들이 있으므로 살펴보시고 수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