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방법

by Wide News 2021. 4. 6.
반응형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재테크 수단으로도 활용하시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의 특성상 부동산은 의미가 큰 재산 요소 중 하나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많이 기울이기도 하는데 기본적으로 토지 매입을 하거나 자신이 가진 토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는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방법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이란?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은 말 그대로 토지이용규제 기본법에 의거하여 토지이용과 관련된 정보들을 확인하는 문서로 토지를 특정 용도로 이용하기 위해 각종 규제와 허가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때문에 자신이 가진 토지를 특정 용도로 활용하려고 하거나 매입을 할 경우에는 목적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방법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서비스는 토지이음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을 할 수 있었으나 서비스가 이관되어 앞으로는 토지이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토지이음 홈페이지

토지이음 홈페이지에서는 기본적인 토지규제와 관련된 정보들과 관련 용어사전, 규제안내서와 고시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은 메인페이지 상단에서 구주소와 도로명 주소, 지도 등을 통해 위치를 입력한 후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토지이음 홈페이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 방법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무료열람을 할 주소를 입력하시면 개별공시지가와 지목, 면적, 지역 지구 등의 지정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도면 크게 보기와 인쇄 서비스와 용적률 및 건폐율 확인, 지도보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열람 서비스

만일 건물을 지을 예정이라면 용적률이나 건폐율 등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토지 이용 계획이 있으시다면 해당 토지뿐만 아니라 주변 토지 상황까지 꼼꼼하게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용적률 및 건폐율 확인

주소를 정확하게 모르신다면 지도로 찾기 서비스를 클릭하셔서 대략적인 정보를 기반으로 위치를 찾으실 수도 있습니다. 지도 서비스는 다음과 네이버 지도 중 선택하셔서 찾아보실 수 있고 일반 지도 외 항공지도와 로드뷰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 찾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단순 열람용으로 재산권 등의 법적 효력이 없으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지이음 지도 서비스

토지이용계획확인원 확인이 어려우신 분들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거나 유튜브 등의 정보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토지를 이용하여 건축물을 짓기 위해서는 도로와의 접근성을 포함하여 위치와 면적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때문에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참고하여 사전에 문제가 될만한 부분들을 확인해야만 향후 생길 문제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꼼꼼한 확인을 통해 재산을 보호하고 효과적인 재테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